티스토리 뷰

전체를 아우르는 내레이터로 활약한다. 유해진, 류승룡, 박신혜 세 배우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각국 동물들의 삶과 죽음을 생동감 있게 전하는 한편, 김우빈은 묵직하고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프로그램을 관통하는 공존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휴머니멀'은 '눈물 시리즈'와 '곰'을 제작한 김진만 PD가 프로듀싱하고 '휴먼다큐 사랑'과 '청춘다큐 다시 스물'을 제작한 김현기 PD가 연출을 맡았다. 에필로그를 포함해 총 5부작으로 구성된다.



가장 기억력이 좋다. 이 때문에 눈앞에서 목격한 가족의 죽음은 코끼리에게 큰 충격으로 각인된다. 부모 잃은 고아 코끼리들을 돌보는 마이크 체이스 박사는 “어미 잃은 아기 코끼리들을 돌보는 것은 매우 힘들다. 하루 24시간 지켜봐야 한다. 조금이라도 곁을 떠나면 죽거나 마음의 상처를 입는다”고 안타까워했다. 그는 또한 “코끼리들을 보살피는데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속적인 행동 의지를





끔찍하다고 해야 할지... 아...참 뭐라고 해야 적당한지 모르겠네요... 1편 코끼리 사냥 얘기도 그랬는데... 오늘 두번째 얘기인 트로피 헌터 편도 역시.... 아.. 진짜 모르겠네요.... 사람이 젤 무섭다는 표현이 여기에도 걸맞는것도 같고... 아...진짜 뭐가 옳고 그른지 판단할 깜냥은 안되니 모르겠다는 생각만 맴도는데... 맘이 참 편할수가 없네요... 근데 눈도 못 떼겠고..... 허엉....ㅠㅠ 2020년 1월6일 첫방송 부제만봐도 벌써





코끼리 죽이는 씹새끼들 다 총으로 갈겨버리는 국제법을 만들던가 다 죽여버렸으면 # 휴머니멀 출연: 유해진_박신혜_류승룡 / 나레이션:김우빈 01.10(금) OBS 시네마 23:00 [에이리언2] KBS1 독립영화관 24:40 [죄 많은 소녀] EBS EIDF 걸작선 25:05 [푸시 - 누가 집값을 올리는가] 11토) OBS 시네마 14:40 [에이리언2] (재)



해주셨다”며 “그 계기로 캐스팅을 결심하고 김우빈씨에게 연락을 넣었는데 선뜻 응해주신다는 답변이 바로 왔다. 마침 건강이 회복돼 활동 재개를 고려 중인데 프로그램 취지가 좋다며 흔쾌히 승낙해 성사됐다”고 설명했다. 에필로그까지 총 5부작으로 구성된 ‘휴머니멀’은 오늘 밤 방영되는 1부 ‘코끼리 죽이기’를 시작으로 2부 ‘트로피 헌터’, 3부 ‘어떤 전통’, 4부



맛남의 광장 5.3/5.8/6.6 (1-3부) 휴머니멀 1.5 (월요일은 9시, 목요일은 10시 편성) 싸이코 3.0 11시 예능 run 0.7 섹션 1.5 해투 4.0 접속무비월드 (토요일 본방하고 목요일 재방송, 목 청률 모름) 보이스퀸 5.8/6.1 (1부는 10시 2부는 11시) 미스터트롯 13.7/17.9 (1부는 10-11시 2부는 11-0시반) 어제 jtbc 10-0시 축구중계 한중전





인간이 나쁘다 박신혜 검색하다가 짤막한거 봤는데 답변들이 생각했던것보다 깊고 좋아서 인텁들 더 보고싶은데 풀영상은 없을까? 산불 원인이 고온과 가뭄 이상기후 영향이라는데 피해가 어마어마 하네요. 5억마리면 수십종은 멸종될 수도 있는 큰 재앙이네요. 어제 박신혜 유해진 나오는 휴머니멀에서 잔인하게 코끼리 밀렵하는거 봤는데 지구가 언젠가는 인간에 의해서 멸망할 거 같습니다. 10시 드라마, 다큐, 예능 99억의 여자 6.8/8.3 (1부/2부)



나레이션도 하는... 코끼리에 대한 일종의 다큐인데... 뭐랄까.... 짠하네요.... 뭐 제가 남, 동물 걱정 할 처지는 아닙니다만... 상아때문에 밀렵 당하는 코끼리.... 넘 짠하네요.... 저 하나...아니 우리가 하루 하루 살아가는것도 넘 복잡하고 치열하지만.... 저런거 본다고 제가 뭘 할 수 있는것도 아니지만... 그냥...그래도...맘이 참 아프네요... 저걸 슬프다고 해야 할지... 가슴아프다고 해야 할지...



모습으로 “안녕하세요, MBC 창사특집 다큐 내레이션을 맡은 배우 김우빈입니다”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김우빈은 “되게 낯설다”, “(카메라가) 되게 가까이 있으니까 너무 부끄럽다”고 말하며 어색한 미소도 지어 보였다. 하지만 이내 내레이션 녹음을 시작하자 진지하게 임하는 모습을 보이며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앞서 김우빈은 지난 2017년 5월 비인두암 진단을 받은 뒤 2년 6개월 가량 활동을 중단, 치료에 매진해왔다. 이번 다큐멘터리에 참여하는 김우빈의 모습에 많은 네티즌들의 응원 또한 이어지고 있다. 이미지 원본보기



속에 방송 중인 MBC 창사특집 다큐멘터리 ‘휴머니멀’의 프레젠터로 출연한 박신혜는 오늘 라디오에서 다큐멘터리 제작에 관한 다양한 뒷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박신혜는 보름이 넘는 아프리카 출장을 매니저 단 한명과 동행하며, 긴 이동거리와 허름한 숙소, 낯선 먹거리를 불평 한마디 없이 견뎌냈다. 오직 코끼리와 코뿔소를 직접 만나 그들과 교감하고 싶다는 의지가 있어 가능한 일이었다. 박신혜는 아프리카 보츠와나에 방문해 코끼리 보호단체 ‘국경 없는 코끼리회’ 활동가들과 함께 고아 코끼리들을 돌보고, 추적 가능한 GPS 장치를 야생 코끼리에게 부착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