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원삼 구단 선발투수 양현종 유희관 이용찬 차우찬 백정현 fa로 풀리고 NC는 2022 fa때 나성범, 박민우, 이재학 같이 풀릴 가능성이 큼 (Fa제도 개선o/박민우 도쿄올림픽 국대 출전x 2개가 동시에 이루어져야만 박민우 2023년 f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 통산 121승을 거둔 베테랑 좌완 투수 장원삼이 롯데 자이언츠의 유니폼을 입습니다. 장원삼은 올 시즌 종료 뒤 자유 계약선수 FA 자격을



대표팀 때 룸메이트였던 (송)승준이형과 (이)대호형이 있으시니 든든하다. 정훈, 나종덕 등 용마고 후배들도 많다. -선수라면 누구나 롯데에서 한 번쯤 뛰길 희망한다. ▲사직구장을 가득 메운 롯데 팬들의 열정적인 응원이 기대된다. 이제 '마!' 소리는 안 듣겠다. (웃음) -베테랑 선수로서 후배들에게 경험을 전수하는 것도 좋지만 경쟁력이 있어야 한다. ▲나 스스로 가치를 끌어올려야 한다. 밑바닥에서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해보겠다. -다음 시즌에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흔히 말하는 수치상 목표는 없다. 이제는 팀을 위해 뛰어야 할 때다. 롯데에





감독과 재회로 기대를 모았으나 8경기 성적은 승리 없이 2패, 평균자책점(ERA) 7.98로 좋지 못했다. 결국 장원삼은 시즌 후 LG에서도 자유의 몸이 됐다. 현역 연장 의지가 강했던 장원삼은 자신의 자존심을 모두 내려놓고 롯데 입단 테스트를 진행했다. 시즌 종료 직후인 10월 10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롯데와 NC 다이노스의 교류전 경기에 선발등판,



등 베테랑 선수들도 FA 시장에서 자신의 가치를 평가 받는다. 반면 장원준, 나주환, 장원삼 등은 FA 자격을 포기했다. KBO는 10월 3일 2020년 FA 자격 선수로 공시된 24명 중 FA 권리 행사의 승인을 신청한 선수 19명의 명단을 공시했다. 2020년 FA 승인 선수는 두산 오재원, 키움 오주원, 이지영, SK 김강민, LG 진해수, 송은범, 오지환, NC

봐,,,,, (올림픽 출전여부, 부상 등의 사정으로 자격이 달라질 수 있음) 두산 투수 : 유희관, 이용찬, 권혁, 장원준 타자 : 오재일, 허경민, 최주환, 김재호, 정수빈 KIA 투수 : 양현종 타자 : 최형우 LG 투수 : 차우찬 타자 : 김용의 kt 투수 : 유원상 삼성 투수 : 백정현 타자 : 이원석 한화 투수 : 송창식 키움 투수 : 김상수 타자 : 이택근 SK 투수 : 박희수, 김세현 타자 : 김성현, 윤석민 롯데 투수 :

LG 유니폼을 입었다. ‘은사’ 류중일 감독과 재회로 기대를 모았으나 8경기 성적은 승리 없이 2패, 평균자책점(ERA) 7.98로 좋지 못했다. 결국 장원삼은 시즌 후 LG에서도 자유의 몸이 됐다. 현역 연장 의지가 강했던 장원삼은 자신의 자존심을 모두 내려놓고 롯데 입단 테스트를 진행했다. 시즌

"이대로 그만둘 수 없다는 절박한 마음이 전해진 것 같다. 기회를 주신 만큼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직구장을 가득 메운 롯데 팬들의 열정적인 응원이 기대된다"고 밝힌 장원삼은 "흔히 말하는 수치상 목표는 없다. 이제는 팀을 위해 뛰어야 할 때다. 롯데에 잘 왔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게끔 좋은

제의를 받은 뒤 일주일간 급히 몸을 만들어 마산으로 내려와 실전을 소화했다. 롯데는 장원삼이 얼마나 선수 생활 연장에 대한 강한 의지를 갖고 있는지 주목했다. 장원삼은 직접 차를 몰아 마산까지 내려왔고, 기회를 준 것 자체에 진심어린 감사를 표했다. 롯데 내부에서도 그의 절실함을 느꼈다. 134㎞의 구속으로는 타자를 상대하기 쉽지 않을 수 있지만, 효율적인 방법으로 몸을 만든다면 구속을 어느 정도 선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는 판단도 작용했다. 장원삼의 새 시즌

효율적인 방법으로 몸을 만든다면 구속을 어느 정도 선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는 판단도 작용했다. 장원삼의 새 시즌 역할은 분명하다. 롯데 측에서는 그를 1이닝용 불펜으로 쓰기보단 선발투수 뎁스 자원으로 활용할 전망이다. 당장 1군에서 선발자리를 줄 수는 없지만 2군에서 로테이션을 꾸준히 소화하며 공백이 생겼을 때 이를 메워주는 6~7선발 정도의 역할이 장원삼의 몫이다. 롯데 관계자는

한 번도 풀타임 시즌을 치른 적이 없다. 박세웅도 팔꿈치 수술을 이겨내고 올해 복귀하긴 했지만 부상 변수에 늘 놓여 있다. 변수에 무난하게 대응할 수 있는 건 풍부한 경험을 지닌 베테랑 투수다. 그는 이 밖에 배장호, 이대호 등 투타에 잔류한 베테랑에 대해서도 “그라운드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