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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본추출: 2단계 층화 집락 지역 무작위 추출-표본 지점 내 성/연령별 할당 추출 - 응답방식: 면접조사원 인터뷰 - 조사대상: 전국(제주 제외) 만 13세 이상 남녀 1,700명 - 표본오차: ±2.4%포인트(95% 신뢰수준) - 의뢰처: 한국갤럽 자체 조사 조사 내용 - 한국인이 좋아하는 스포츠선수/가수/탤런트/영화배우/예능방송인·코미디언 - 좋아하는 소설가/역대 대통령/기업인 - 존경하는 인물(이상 모두 자유응답) 주요 결과 유명인들의 면면은 현재 우리 사회의 지향점이나 구성원의 관심사를 가늠할 수 있는 방법 중





없음 투잡 뛴 돈으로 훈련비 충당합니다. 아니면 일 자체로 관련 업으로 하면서 커리어 이어가요. 도리어 한국 같이 연금 주고 관련 공사나 이런 데 취업시켜주다 보니 태만하고 안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국의 엘리트스포츠 시스템은 아마추어 외국 선수들에게 유토피아 같은 겁니다. 우리가 착각하는 거예요. 김연아가 연 스포츠 스타 광고 일단 비인기 종목 스포츠 마케팅의 장을 본격적으로 연





없다고 답했는데, 저연령일수록 그런 사람이 많았다. * 노무현 대통령 선호도는 10대에서 30%, 20~40대에서는 40%를 넘었고 60대 이상에서는 14%에 그쳤다. 박정희 대통령(10·20대 5%; 60대+ 49%)과 김대중 대통령(10대 7%; 50·60대+ 15%)은 고연령일수록, 문재인 대통령은 10대에서의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10대 21%; 30대+ 10% 미만). * 2004년에는 한국인의 절반(48%)이 박정희 대통령을 가장 좋아한다고 답했고, 당시 재임 중이던 노무현 대통령 선호도는 7%였다. 2014년에는 박정희 대통령 선호도가 28%로 감소했고, 노무현 대통령은 32%로 증가했으며 당시 재임 중이던 박근혜 대통령은 5%였다.





어디 그깟 실력으로... 역차별 받는 남미에서도 그런 걸로 시비 걸진 않습니다. 시장을 키울 수록 자기들도 이익이니까요. 용병시장 구도를 보세요. 소속사 입장에서도 이미 만들어 놓은 플랜에서 연아가 독립해 나갔다 보니 써먹을 만한 만만한 아이템은 있겠다, 이 틀안에 넣고 돌리면 돈이 통통통 하고 나오는 상황입니다.



달리 한국프로야구(KBO리그)를 거쳐 메이저리그로 진출한 최초의 선수며, 특유의 친근한 이미지로도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 김연아는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여자 싱글 부문 4대 국제 대회 그랜드슬램을 사상 최초로 달성한 '피겨 전설'이다. 2014년 은퇴했지만,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 등 다양한 활동으로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한국 축구의 영원한 캡틴' 박지성은





리듬체조가 아시아 시장을 바라보고 우호적으로 점수를 줘도 우승은 꿈도 못꿉니다. 카바예나 등 김연아급이 2년 터울로 1-2명씩 나오고 있거든요. 피겨로 치면 아사다 마오급도 안된다는 거죠. 그냥 한국 한정 확고 부동한 1위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올림픽 초반에는 수영의 박태환, 중간은 펜싱/양궁, 막판은 손연재라는 전략으로 미디어 전략을 짜고 여기에 맞춰 광고를 팝니다. 광고판매와





39개 메달을 획득했다. 모태범 들어오고 확실히 달라졌는데 박태환도 잘해서 그 둘만 일단 달고 뛰어도 ㅇㅇ 위험하긴했는데 진짜 웃겼네요....ㅎ 바다속 다이빙...ㅎㅎ 모태범이랑 같이 뛸만한 선수가 없네요 이형택이나 여홍철 올라오면 수비가 안되고 전번주 박태환 나오니 그나마 공격은 되던데 급?이되는 올만한 선수 없을련지 ’종범신‘ 이종범이 JTBC ‘뭉쳐야 찬다’ 어제(23일) 녹화에 합류, ‘양신’ 양준혁과의 레전드 만남이 성사됐다. 어제(23일) 진행된 JTBC ‘뭉쳐야 찬다’ 녹화 현장에는 야구계의



여기에 적합했던 김연아, 거기에 불세출의 실력까지 갖추자 탑 대우해주면서 광고일정 맞춰주는 조건으로 저가에 막 굴렸습니다. 그 결과물이 김연아로 일어나 김연아로 잠드는 물량공세. 손연재의 부각 건강한 스포츠 스타를 써봤드니 광고효과가 좋습니다. 근데 김연아 은퇴로 또는 경쟁업체가 연아를 쓰자 대기업이 각각 지원하던 스포츠 스타들을 광고에





모두 좋아하는 가수 10위 안에 들었고, 장윤정·아이유·이선희·이승철은 2014년에 이어 이번에도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좋아하는 가수 상위권에는 한두 곡만으로 반짝인기를 누리기보다 장기간 꾸준히 자신의 노래 세계를 일궈온 가수들이 많았다. * 좋아하는 가수 상위 10위 안에서 활동 기간이 가장 짧은 가수는 2015년 데뷔한 트와이스,



손연재. 그러다 보니 연아가 만든 자리를 더 키우는 형태로 손연재가 쓰이고 있습니다. 표정연기 되고 어른들이 좋아하는 취향(근데 전 얘 얼굴이 울상이라 그닥입니다) 하지만요. 연아 밑이면 다 재능 없는 애들이고 쓰레기인데 마케팅업자들과 대기업이 강제 데뷔 시키고 손해 감수하면서 광고 찍는 거 아닙니다. 스타성도 국제대회 성적을 바탕으로 충분히 미디어 노출이 개런티되면 하는 거고요. 실력과 스타성은 별개입니다. 김태희가 연기 잘해서 광고 싹쓸이 하는 거 아니잖아요. 성적을 그렇게 치면 한국 및 아시아 축구대표팀들은 다 월드컵 출전 못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