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항공 회장에게 '숟가락을 얹었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 검찰에 고발당한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시민단체 바른기회연구소(소장 조성환)는 오는 5일 정다운 경찰 영사를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할 예정이다. 바른기회연구소는 "대한항공은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임에도 '우한 교민 수송'에 전세기 운항에 소요되는 운항 자원을 편성했다"며 "대한항공 조종사 2900여명과 객실승무원 6800여명을 포함하면 총 9700여명의 일부 운항 스케쥴 재편성으로 업무의 안정성에 현저한 곤란이 발생할 것이라 보는 건 보편적 상식"이라 주장했다. 이어 "게다가 김포공항은 하루 400~500편의 국내선 및 국제선 항공기가 이착륙을 한다"며 "수백 편의 국내외 항공사들이 일상 업무가



조성환 78 최해명 79 김민재 80 김진수 81 강동우 82 권명철 83 이광우 84 김상진 85 이용호 86 강석천 87 박철우 88 김태형 89 공필성 90 고영민 91 배영수 92 전형근 93 정우석 94 김성민 95 최경환 96 조제영 97 최지원 98 최세창 99 한주성 100 권휘 101 102 103 104 105 106 107 지원근 108 오명진 109 구장익 조성환코치 롯데에 있을떄 별명이 자이언츠의 심장이었어?ㅋㅋㅋㅋㅋ 그리고 베스포 그 영상에서 뜬금포 그걸 소리친 이유를 모르겠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발 진짜 이



보직의 직원은 줄어도 마케팅팀은 그렇지 않았다. 물론 선수 영입 후 ‘옷피셜’을 지역 소상공인의 가게에 가서 찍고, 선수단과 팬들의 접촉 시간을 늘리는 시도는 좋다. 하지만 당장 제주는 선수단 내부가 곪아 터지고 있는데 제대로 된 진단은 못한채 외부에 보이기용인 마케팅에만 열을 올렸다. 많은 돈을 들여 홍보 마케팅을 위해 새업체와 계약했고 심지어 강등을 당한 24일에도 경기 후 선수단-코칭스태프 전원과 팬들이 사진을 찍고 팬미팅을 하는 행사를 하기도 했다. 이미 예정된 행사였기에 취소할 수 없어 울며 겨자





고위 인사(사장, 단장)를 보낼 때의 정책에 대해 다시 생각해봐야한다. 흔히 기업구단의 사장직은 정년퇴임 직전에 쉬다가는 곳의 개념이다. SK 역시 그렇다. 전임사장들은 모두 기업에서 고위직까지 올랐다가 더 올라가긴 힘들고 퇴임은 앞둔 인사들이 제주 유나이티드로 왔다. 전임사장이 3년을 버텼으면 자신도 3년을 버틴다는 생각만 가지고 있고 어떻게 해서든 본사에 ‘적은 돈을 써서 이만큼의 성적을 냈다’는 보고를 하려는 생각을 가진 축구를 전혀 모르는 사장들이 제주 유나이티드를 거친다. 본사에서는 무시할 수 있지만 제주 유나이티드는 축구계에 큰





내부의 문제로 향한다. 제주 내부에서는 몰상식한 일이 수없이 벌어졌고 선수단과 프런트, 그리고 코칭스태프 모두 사이가 멀어질 수밖에 없었다. 자연스레 팀의 가장 중요한 단합과 응집력은 모래알이 됐고 좋은 멤버를 갖추고도 제주는 강등됐다. ▶‘알아서 원정오라’ 황당한 지시 제주는 최근 한 원정경기에서 18인 경기명단에 들지 못한 나머지 1군 선수들도 모두 원정경기에 참석하라는 구단 지시를 내렸다. 여기서 문제는 18인 경기명단에 들지 못한 선수들



제주의 스카우트 [취재파일②] ‘알아서 원정와’ 제주 내부에는 어떤 몰상식한 일이 있었나 [취재파일③] 프로축구연맹 제공 제주 유나이티드의 강등은 어쩌면 예고된 참사였다. 이제와서 하는 말이 아니라 정말 2019시즌 시작전 제주를 잘아는 외부인들은 ‘많은 사람들이 모르겠지만 제주는 이러다 강등당할거다’라고 기자에게 수없이 얘기하기도 했고 실제로 그렇게 됐다. 관계자들의 증언은 모두 제주





시즌 막판 제대할 안현범·윤빛가람만 기다릴 뿐이었다. 많은 기업구단들이 지갑을 닫는 상황 속에서도 제주의 긴축 행보는 더욱 도드라졌다. 올 시즌 외국인 공격수 찌아구의 극심한 부진에도 수수방관하다 뒤늦게 방출하고 새로 데려온 나이지리아 출신 오사구오나는 수준 미달이었다. 제주는 안승희 대표이사가 부임한 2년 전부터 마케팅 확대에 힘을 기울이고 있지만 가장



전해진다. 타구단의 경우 중요경기에 수당을 두배 혹은 세배까지 걸며 동기부여를 하지만 제주는 그런게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바꿔 생각하면 수당이 없어도 열심히 뛰고 승리하는 모습을 팬들은 원한다. 제주는 최근 매년 주장이 바뀔 정도로 리더십있는 선수의 부재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최윤겸 감독도 “제주에는 온순한 선수들이 많다. 그래서 강한 성격의 남준재를 영입해 분위기를 바꾸고 싶다”며 남준재 영입 배경을 설명하기도 했다. 때론 미움을





도와주신 박** 선생은 공교롭게도 대한민국 임시정부 시절 초대 이승만 대통령이 탄핵당하자 바로 후임으로 임시 대통령을 맡 았던 사학자 *** 선생의 막내 손자였다. 다음의 글은 기자가 펴낸 의 내용을 참조했다. ▲ 상하이 대한민국임시정부 청사에서 열린 이승만 대통령(목에 꽃다발을 건 이) 환 영식(앞열 왼쪽부터 손정도, 이동녕, 이시영, 이동휘, 이승만, 안창호, 박은식, 신규 식, 미상. 1920. 12. 28.) 이승만의 도미 이승만은 1875년 황해도 평산군 마산면 대경리 능내동에서 출생했다. 본



내부에는 어떤 몰상식한 일이 있었나 [취재파일③] 프로축구연맹 제공 2017시즌 제주 유나이티드는 2010년 김은중-구자철-홍정호 등이 주축이 돼 K리그 준우승을 일궈낸 이후 7년만에 다시 K리그 준우승에 올랐다. 모두들 제주가 강팀으로 거듭났고 명문구단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예측했다. 2018년 1월, 제주 유나이티드는 안승희 단장이 대표이사로 승진했다. 제주 구단의 총책임자로 제주 토박이 출신이 부임하자 많은 이들이 기대를 품은 인사였다. 하지만 직전시즌 준우승팀이었던 제주는 2018시즌 여름, 충격의 15경기 연속 무승(8무 7패)의 늪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