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내해야 하는 것이 한순간에 느껴졌다. 후에 기사를 찾아보니 문근영은 “연극보다 자신의 노출에 더 관심이 많았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오래전 이야기를 꺼내자 문근영이 큰 눈을 그렁그렁하게 뜬다. 그의 눈은 평소에도 슬퍼 보이지만. “그런 것들이 답답하곤 했죠. 하지만 익숙해졌는지, 적응됐는지, 포기했는지, 이젠 제 몫이라 생각해요.” 그래도 전보다 나아지지 않았나요? “많이 나아지고 있죠.



내게 자극을 주거나, 내 안의 무언가를 건드렸어요. 나와 밀접하죠.” 문근영의 영화 중에서도 2017년 을 가장 좋아한다. 영화 , , , 는 영화 안에 문근영이 있었다면 은 영화 자체가 문근영 같았기 때문이다. 신수원 감독의 은





줄리엣을 연기했다). “연극은 제게 흔치 않은 기회라 제안을 받고 덥석 잡았어요. 진짜 무대에 서고 싶었고, 조금 부족하지만 하나씩 배워가고, 연기하는 사람들과 같이 호흡하고 싶었어요. 하지만 다른 매체로 인지도를 얻은 배우가 연극하는 건 쉽지 않아요. 동료 배우와도 이런 얘기를 한 적 있어요. 같은 캐스트의 배우가 연기를 훨씬 잘하는 거 아는데 자기 표만 매진이라 자괴감이 들었다고요. 공감 가요. 이젠 그것도 제 몫이라





덤덤히 답한다. “사실 잘 모르겠어요. 아플 때도, 회복할 때도 별로 충격적이거나 고통스럽거나 괴롭지 않았어요. 그래서인지 변화도 잘 모르겠어요. 알아채지 못했을 수 있죠. 그거 하나는 알겠어요. 제가 병원에 입원할 거란 생각을 한 번도 해본 적 없거든요. 그런 적도 없고, 입원할 뻔했어도 병원이 너무 싫어 거부했어요. 그런데 이번엔 제 의지와는 별개로 병원에 무조건 있어야 했죠. ‘사람 일은 모르는 거구나’ 싶더라고요. 진심으로 깨달은 한 가지죠. 덕분에 나를 더 표현하면서 살려는 거 같긴 해요.” 문근영은 의 ‘타인’ 편에서



‘독도는 우리 땅!’이란 글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워낙 기부도 많이 하고, 인성과 개념이 바른 친구로 유명하다. 이는 배우와 별개의 인간적인 면인데, 우린 그 도덕적 기준을 배우 활동에도 입히곤 한다. 영원히 순수한 여동생으로 남아주었으면 하는 대중의 바람은 문근영의 꾸준한 연기 변신으로 많이 사라졌지만, 담배 피우는 앨리스에게 플래시가 터진 것처럼, 여전히 그의 연기를 바르고 착한 프레임으로 보려고 한다. 문근영은 얼마나 오래 힘들었는지 구태여 말하지 않는다. 그는 연극의 다른 고민을 꺼낸다( 에 이어 2017년 배우 박정민과 에서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그중 좋아하는 책을 물을 때면 거론하는 로맹 가리(에밀 아자르)의 도 있다. “스무 살 때 처음 읽고 20대 중반에 두 번째 읽고 최근에 다시 읽었어요. 나이마다 받는 느낌이 달라요. 처음엔 모모가 불쌍해서 슬펐는데, 점점 씁쓸함이 커져요. 뭔가 써요. 쓴맛이 나요.” 모피 코트는 손정완(Son Jung Wan),



이달의 기부 #최재형 #독립운동가 #고려인 #선을넘는녀석들 #최재형 #독립운동가 #고려인 #선을넘는녀석들 매달 천만원씩 기부처 달리해서 기부 중 풍성한 화이트 모피 코트는 롱샴(Longchamp), 인조가죽 팬츠는 로맨시크(Romanchic), 구두는 엠포리오 아르마니(Emporio Armani). 9년 전, 연극 기자 시사회에 갔다. 영국 극작가 패트릭 마버 (Patrick Marber)의 두 번째 희곡으로 1997년 런던에서





있는 . 내용이 방송 될 것 같습니다. 볼때마나 정말 이런 프로그램은 주말 황금 시간대에 반영을 해서 청소년 친구들이나. 어른들 가족들이 모두가 즐기며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 했어요. 시간대가 조금 아쉽지만. 정말 유익한 프로인것 같아. 보배 형님들께 추천 한번 드리고 갑니다. 본방 보기엔 좀 시간이 힘들어서 따로 보는데 독립군편 눈물



생각하지만.” 스타 캐스팅은 연극 수요층을 더 넓히는 장점도 있지 않냐고 물었다. 문근영은 그저 “연극은 또 하고 싶어요. 다만 준비를 단단히 해서 더 잘하고 싶어요”라고 답했다. 가죽과 니트를 결합한 톱은 푸시버튼(Pushbutton), 체인 팔찌는 모니카 비나더(Monica Vinader), 로고 팔찌는 디올(Dior). 최근 문근영은 tvN 드라마 의 촬영을 끝냈다. 드라마는 현재 중반부를 방영 중이다. 문근영은 지하철 연쇄살인마를 쫓는





사람들의 시선도 관심도도 예전과는 조금 바뀌었어요. 저 자신도 편해진 것도 있고. 아무래도 나이가 조금씩 들어가니 여유가 생겼나 봐요.” 우리는 문근영에게 몇 가지 프레임을 씌운다. 예전 기사를 찾아보면 ‘미보단 선으로 스타가 된 배우’, ‘우리 시대 도덕적 아바타’, ‘영원한 국민 여동생’처럼 연기 잘하고 착하고 동생 삼고 싶은 문근영을 찬양한다. 최근에도 문근영은 독도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된 ‘두 유 노우(DO YOU KNOW)’ 티셔츠를 입은 사진과